내돈내산/음식

[내돈내산 / 배달] 제천 두꺼비 식당 동남지구점/ 동남지구 매운등갈비찜/용암동 등갈비찜

게임하는엄마 2023. 7. 17. 20:28

 

우리 집은 배달 음식을 자주 시켜 먹는다. 일주일에 2~3번은 시켜 먹고 주말에는 외식도 한다. 배달료도 비싸고 음식값도 비싸지만 월요일 제외 삼시세끼를 다 집에서 먹는 나와 신랑이라 매번 메뉴 고민도 힘들고 밥 차리다 하루가 다 갈 것만 같아 내 편의를 위해 자주 시켜 먹게 된다.

며칠 전 저녁으로 제천 두꺼비식당 동남지구점에서 매운 등갈비찜을 주문해 봤다. 커피 한잔 하는 타임에 카페 글을 보다 맛있다는 평을 봤다. 나는 갈비찜, 등뼈찜 등등 고기는 왼만해선 다 좋아하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주문했다. 세트 구성이 생각보다 괜찮아 보여서 매운 등갈비한상 2인세트로 주문했다.

구성은 등갈비 + 각종사리 + 곤드레밥 + 메밀전 + 쿨피스 세트로 둘이 먹기 좋아 보였다. 

+

 

배달은 비조리로 온다. 같이 온 와플과자는 커피타임에 맛있게 잘 먹었다.

등갈비는 10대 들어있었고 위에 사리가 같이 들어가 푸짐했다. 다음에 먹게되면 등갈비는 추가해야 할 것 같다. 우리는 양이 크니까.

등갈비를 다 먹고 곤드레밥도 말아먹었다. 콩나물도 등갈비에 같이 넣어먹었다. 다 먹고 남은 양념에 다음날 볶음밥을 해 먹으려 했는데 날씨 생각을 못하고 밖에 두었다가 양념이 상해서 못해먹어 아쉬웠다. 음식 맛 좀 아는 신랑은 같이 온 알타리가 맛있다고 했고 다음날 저 알타리로 볶음밥을 해 먹었다. 

 

제천 두꺼비 식당 동남지구점.

맛도 그럭저럭 괜찮았고 구성도 좋다. 내 인생 등갈비찜이다 까지는 아니지만 등갈비찜 생각날때 먹을 근처 식당을 찾았다. 

[내돈내산/배달] 동남지구 왕천파닭/용암동 왕천파닭

 

 

[내돈내산/배달] 동남지구 왕천파닭/용암동 왕천파닭

동남지구 왕천파닭. 여기는 사실 쿠폰도 안 뜨고 리뷰이벤트도 없다. 하지만 왕천파닭 자체가 가격대비 양과 맛이 좋기에 자주 시켜 먹는다. 처음 왕천파닭은 사직동에서 접했는데 어디든 왕천

aenam00.tistory.com

[내돈내산]동남지구 체리돈까스 /용암동 돈까스

 

[내돈내산]동남지구 체리돈까스 /용암동 돈까스

오늘은 아들뿐만 아니라 나까지 늦잠을 자버렸다. 새벽에 자꾸 깨는 아이들 덕에 원래 잠을 연이어서 자지 못하는데 오늘은 유독 그랬고 깜빡 잠이 들어 등원 10분 전에 눈을 떴다. 아들은 더 잔

aenam00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