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돈내산/음식

[내돈내산]청주 동남지구 79대포 / 매장에서 배달까지

게임하는엄마 2023. 7. 7. 19:56

아이들이 친정에 있을 때 신랑과 둘이 맛있게 양꼬치를 먹고 이럴 때  2차를 가야 한다며 79대포로 향했다. 간단히 맥주 한잔 하려고 했던 신랑의 생맥주와 달달한 술 아니면 안 마시는 나는 얼그레이하이볼을 주문했다. 

 

양꼬치로 배가 어느 정도 두둑했는데도 김치파전에 골뱅이무침까지 시켰다. 남기기는 아까워서 다 먹었더니 이날 배가 아플 정도로 불러서 너무 힘들었다. 골뱅이무침은 그냥 무난 무난했고 파전이 맛있었다. 과자같이 바삭한 식감이 좋았다. 

 

 

밑에 사진은 두 번째 방문 날, 아이들과 함께 가게 되어서 일부러 사람이 없을 이른 시간대에 방문했다. 아이들이 먹을만한 파인애플 샤베트와 아들이 직접 고른 모듬꼬치튀김? 정확한 메뉴이름은 잘 기억나지 않는다. 샤베트는 혹시 몰라 알코올이 들어가는지 물어보고 주문했다. 우리는 이날 파전에 육회를 주문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사진이 없다. 파인애플 샤베트는 아들과 딸이 알뜰살뜰 다 퍼먹었다. 육회도 그냥 기본 맛 육회였다.

 

 

그리고 며칠 전 비 오던 어느 날. 

신랑이 배달시켜 준 막걸리와 파전. 칠구 백 년 막걸리는 달달하니 먹을만했는데 탄산이 조금 더 있었으면 내 취향이었을 것 같다. 다음에 먹게 된다면 사이다랑 섞어마셔야겠다 생각했다.

김치파전과 불고기파전, 리뷰 서비스로 받은 떡튀김이다. 79대포는 역시 파전이 최고인 것 같고 불고기파전은 아들이 위에 고기만 가져가 먹었고 떡튀김은 딸이 거의 다 먹은 것 같다. 

먹는 중에 사진을 찍었더니 다 잘라져 있네. 파전과 같이 나오는 마늘 소스가 달달하니 내 입맛에 딱이다.

 

배달로 시키니 이렇게 쿠폰이 왔는데 이러면 그냥 항상 배달시키는 게 남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. 가끔 비 올 때 가볍게 막걸리 한잔하기 좋고 아이들이 없을 때는 간단히 생맥주 마시러 방문하기 좋을 것 같다. 

동남지구 79대포.

모든 안주를 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음식들은 그냥 가격만큼의 맛.
파전은 항상 바삭하니 매장에서 먹어도 배달로 먹어도 맛있다.

 

 

[내돈내산] 청주 동남지구 스시준/ 동남지구 초밥

 

[내돈내산]청주 동남지구 스시준/ 동남지구 초밥

아이의 등원 준비가 늦어 걸어갈 때 항상 지나는 길에 있는 스시준이다. 지나가며 보기는 했지만 딱히 별 생각이 없었는데 얼마 전 조금 멀리 사는 신랑 친구가 청주 초밥은 여기가 맛집이라며

aenam00.tistory.com

 

[내돈내산 배달] 청주 동남지구 참치마트/ 용암동 참치

 

[내돈내산 배달] 청주 동남지구 참치마트/ 용암동 참치

가끔 아무 생각 없이 배민을 구경할 때가 있다. 이것도 맛있겠고 저것도 맛있겠고, 하지만 혼자 시켜 먹기엔 뭔가 아깝고 해서 구경만 하다 나중에 한번 시켜봐야지 싶었던 곳 중에 하나인 참치

aenam00.tistory.com